티스토리 뷰
목차
서울 근교 경기도 야경으로 손꼽히는 남한산성 야경 가 보셨나요? 요즘 같은 날씨에 가면 딱인 남한산성 야경 차 막히는 외곽으로 가실 필요 없는 남한산성 야경 추천드립니다.
남한산성 야경
서울야경 경기도 야경 중에서도 손 꼽히는 남한산성 야경은 잠실 월드타워를 중심으로 송파 하남 위례 성남 한눈에 들어오는 전망이 다 보이는 야경입니다.
출사를 하시러 오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. 제가 간 날도 출사를 하신 분들이 많이 오셨고 영상을 공부하는 학생들도 많이 온다고 합니다.
서문 전망대
남한산성 안에 있는 국청사 절 근처에 있는 서문 전망대가 남한산성 야경 포인트 입니다.
서문전망대에서 성곽을 따라 오른쪽으로 2분만 올라가 면 남한산성 야경 포인트를 보 실 수 있습니다.
노을이 지기 전 해가 일몰하기 전부터 밤까지 보는 야경 모습이 시시 때로 변화는 모습을 보실 수 있기 때문에 완전히 해가 지고 난 뒤까지 있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.
한 여름이라고 하더라도 밤에 산은 춥기 때문에 꼭 겉옷을 챙겨 가셔야 합니다.
남한산성 주차
남한산성 주차는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되는데 주차비가 5,000원 정도이지만 저녁에는 차단기가 올려져 있고 무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.
또한 근처 8호선 산성역에서 9-1 버스 타고 5분 정도 올라가면 남문먹거리 근처에서 내리게 되는데 서문 전망대까지 20분이면 충분히 올라가셔서 야경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.
공영주차장에서 주차 후 30분 정도 걸어서 보실 수 도 있지만 올라가는 길 중간 지점 즘에 주차가 가능 한 곳이 있습니다. 하지만 정식 주차장은 아닙니다. 올라가는 길 중간에 주차 차단기 앞 공터에 하시면 됩니다.
☞ 야경 보시기 전에 낮에 오셔서 남한산성 둘레길 및 맛집정보까지 한 번에 알아보고 싶은 신 분